한국강소기업연구원은 중소기업의 전체 또는 분야별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고, 프로젝트별 컨설팅을 해주는 중소기업 전문 연구원입니다.
특히 마케팅 조직이 없거나 마케팅 능력이 열악한 중소업체의 신제품 컨셉 개발에서부터 상품화, 출시 전략, 출시 후 판매·유통 전략 및 기존 브랜드의 확장, 개선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마케팅전략 수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사업 구조의 문제점 진단과 개선책, 기존 브랜드들의 매출 향상과 브랜드력 강화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프로세스 각각을 지원하는 조사 연구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컨셉 개발 프로그램인 Needs based-NPCD, BVC 등을 접목,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전략만을 제시합니다.
이 밖에도 마케팅믹스 전략 전개에 따른 광고, 판촉, 디자인, POP, 판촉물 등의 일관성있는 개발과 공급, 마케팅/판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인터넷 마케팅까지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 Consulting
한국강소기업연구원은 실무에서 축적된 경험과 최근의 선진기법, 그리고 전문 교수들의 자문을 통해 신제품 컨셉 개발에서부터 상품화, 출시 전략수립, 출시후 추적 조사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대행하고, 프로젝트별 전문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신규사업검토/신제품개발/브랜드전략/브랜드자산평가/기존제품 리뉴얼/마케팅전략수립/기존사업 문제점 개선/판매활성화/마케팅조사/테스트마케팅/유통전략/프로모션전략 등
2. Training & Education
한국강소기업연구원은 독자적인 전문 교육시스템과 우수한 인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마케팅, 판매, 판촉 등 중소기업에 맞는 특화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실무 교육
중소기업 맞춤 컨설팅 방식 워크샵/ 성공.실패사례로 배우는 마케팅/전략적 마케팅사례와 시사점/최근의 마케팅 트렌드/마케팅 마인드 향상/파워브랜드 컨셉개발/신제품개발전략수립(워크샵)/브랜드전략/STP 전략/마케팅믹스 전략/소비자행동이론/전략적영업 및 목표관리/영업전략수립/판촉전략수립/매장내 진열판촉기법/마케팅조사기법/시장변화와 대응/전략적 마케팅기획/팀장 리더십 등
2) 특 강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과 사례/중소기업 차별화 마케팅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역지사지 리더십/ 감성 리더십/ 돈 안들이고 성과내는 마케팅/불황기, 차별화 마케팅 전략/성공을 부르는 밀리언셀링마인드/히트상품개발전략/위기극복혁신경영/창조경영/변화와혁신/변하지 않은 기업, 절대 영원할 수 없다/성공하는 직장인/신입사원의 열정과 도전/빅마케팅/전략적영업과 신수요창출/소비자 마음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감성영업/ 노력을 해도 세일즈 성과 왜 안나는가?/ 전략적 영업에 집중하라/고객만족경영의 허상을 깨라 등.
3. Research
한국강소기업연구원은 신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정성조사와 정량조사를 실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FGI/Group Dynamics/Depth Interview/1:1개별면접/CLT/Gang Survey/전화조사 등
A&U조사/HUT/컨셉테스트/브랜드·디자인조사/광고 조사/테스트마케팅/관찰조사 등
'사업영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강소기업연구원 컨설팅 프로그램 소개 (0) | 2014.04.24 |
---|---|
교육프로그램(신상품개발) (0) | 2014.03.24 |
한국강소기업연구원 교육프로그램 (마케팅전략) (0) | 2014.03.24 |
한국강소기업연구원 교육프로그램 소개 - 실무강의 (0) | 2014.03.24 |
한국강소기업연구원 교육프로그램 소개 - 특강 (0) | 2014.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