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 히든챔피언 만들기 중소기업 힐링코스 프로젝트
- 1500개 가까운 강소기업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이 전체 고용의 70%를 담당하고 있는 독일,
그 독일 강소기업의 경쟁력 비밀은 무엇일까?
가장 잘 할 수 있는 한가지 품목의 상품력에 특화한 비즈니스 모델, 마이스터 제도를 통한 체계
적인 인력 양성 시스템, 해외시장 공략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있다.
- 반면에 전체 수출액의 82%를 대기업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가 홍진HJC, 코메론 같은 강소기
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 한국강소기업연구원(KSSBI)이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우리만의 히든챔피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강소기업이 되려면 창업정신, 경영마인드, 경영전략, 핵심역량, 부가가치, 판매확대 등
6단계의 핵심전략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 힐링코스 프로젝트는 바로 이 6단계의
진단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켜주는 프로젝트 입니다.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 중소기업 ‘전기이륜차 판매 활성화 전략 수립’ 컨설팅 프로젝트 완성 중
- 중소기업 ‘건강식품 신제품개발 및 런칭전략’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중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경영 자문 및 지도
▶ 최근 1년내 실시한 강의 중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강의주제 21選
-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연락주시면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연락처: kssbi@daum.net / 010-3707-0395 )
1.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저자특강)
2. 중소기업 차별화 전략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3. 불황기, 위기극복 차별화 마케팅 전략
4. 성공을 부르는 밀리언셀링마인드(저자특강)
5. 돈 안들이고 성과내는 마케팅과 사례(저자특강)
6. 산업재(B to B) 차별화 마케팅과 영업 전략
7.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와 기회시장 / 브랜드자산 육성전략과 브랜드 관리
8. 성공.실패 사례로 이해하는 실전마케팅(100% 사례 강의)
9.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샵(저자특강)
10. 성과를 높여주는 역지사지 리더십
11.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리더십(조직충성도 향상/ 이직율 감소)
12. 팀장 리더십(커뮤니케이션/동기부여/코칭/임파워먼트/갈등관리/변화관리)
13. 변하지 않는 기업, 절대 영원할 수 없다
14.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변화와 혁신
15. 성과를 높이려면 전략적 영업에 집중하라
16. 노력을 해도 세일즈 성과 왜 안나는가?
17. 산업재(B to B) 제안영업과 신수요 창출
18. 고객만족경영의 허상을 깨라
19. 히트상품 개발의 DNA를 파헤친다(저자특강)
20. 자사 히트상품 개발 워크샵
21. 신입사원의 열정과 도전
▶ 경기FTA센터,'미국시장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설명회' 개최
(아주경제, 김문기기자, 2014-06-20)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정석기))는 지난 19일 성남산업진흥재단 회의실에서 ‘해외(미국)시장진출 및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지방중소기업청과 성남산업진흥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는,약 100여명의 도내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지역 마케팅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했는데,경제현황과 해외시장 진출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아이디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코트라 글로벌 연수원 엄성필 본부장은 “미국시장의 트렌드 변화,인종과 소비성향에 대한 이해가 시장 진출 성공에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면서 미국의 경제동향 및 전망과 각 분야별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나종호 한국강소기업연구원장은 “기능성 제품은 사진 그림 등으로 한눈에 고객 눈을 사로잡아야 한다” 며 “브랜드 중심이 아니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인 고객 니즈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석기 센터장은 “FTA협정이 발효된 국가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이미 미국과 같은 거대 경제권과도 FTA활용한 무역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며 “더 많은 경기도 기업이 FTA 협정 발효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리더십 명강사 - 나종호원장의 역지사지 리더십 소개(2014.04.23)
강소기업연구원의 나종호 원장님은 제가 근무하는 BCcom의 고문을 맡고 계시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중견기업 대표이사, 컨설턴트, 사업가, 그리고 지금은 교수로서 나름대로 성공한 삶을 열심히 살아오신 분입니다.
평사원에서 25년 만에 대표이사가 되기까지, 그리고 6년간 본인의 사업을 직접 경영하면서 상하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감성, 디테일, 섬김을 중시하며, 역지사지 마인드로 동료들의 협력과 열정을 이끌어 냈고, 그 결과 항상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에 와서도 매학기 상위 5%이내 강의평가는 물론, 취업, 산학협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은 역시 역지사지하는 리더십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뒤돌아보면 젊은 날, 나에게 가장 소중한 가족에게는 역지사지 못한 아픔을 뒤늦게 반성하고 후회하며, 저의 부족함을 강의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역지사지하며, 조직에서는 보다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가정에서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역시 사지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 나종호 원장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펼쳐라"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20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3회 CEO 지혜산책(주최:인간개발연구원)에서 나종호 한국강소기업연구원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불황을 이기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나종호 원장은 "마케팅도 과학이다. 통찰력이나 직관은 물론 21세기에는 감성가치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라며 "말로만 고객중심이라고 외칠것이 아니라 고객이 행복하도록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종호 원장은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엔프라니 대표이사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한국강소기업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박현수 기자
▶ 나종호 한국강소기업연구원 원장 - “强小企業이 국가경제의 바탕이자 글로벌 경쟁력”
(내외신문 나덕흥 기자, 14-06-14)
| |||||
| |||||
'최근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인기강의주제 - 만족도 Best10 (0) | 2014.05.30 |
---|---|
나종호 원장 '한국형 제조혁신 컨퍼런스' 사례 발표자로 나서 (0) | 2014.03.24 |